1/351 페이지 열람 중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이 모든 구민이 함께 웃고 즐기며 연극을 관람하는 공연예술행사 ‘수안 연극제 : 너와 나, 우리의 이야기’를 오는 11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안 연극제’는 마을극장 흰고무신에서 진행하는 주민 참여형 연극제로, 연극문화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인 뒤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연극제의 주제는 ‘너와 나, 우리의 이야기’로 주민연극단과 전문연극단이 함께 참여해 무대를 꾸민다. 주민연극단의 실제 겪었던 이야기를 각색한 작품과 일상 속 …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10월 28일 오후 3시 30분부터 도봉구 평화문화진지 내 평화울림터에서 제4회 도봉구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동화속 가장무도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도봉구립교향악단의 제4회 정기연주회로 2023년 도봉 등 축제를 기념한 특별연주회로 기획됐다. 본 연주회에서 도봉구립교향악단은 1부 “동물의 사육제” 전곡 연주를 시작으로, 2부에서 가장무도회 콘셉트의 “왈츠메들리”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왈츠메들리” 연주는 구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참여형 왈츠 공연으로 꾸며진다. 구립교향악단 외에도 이번…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도봉 등 축제가 도봉산의 수려한 자연환경 아래 문화·예술의 향기를 머금은 채 돌아왔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11일간 도봉구 평화문화진지 일대에서 ‘2023 도봉 등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새로운 콘셉트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도봉 등 축제는 지난 2013년 첫 개최 이후 줄곧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축제는 지역예술인, 도봉구 소재 및 인근 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화합의 행사로 기획됐다. 도봉구청 브레이킹팀의 축하공연을 비…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이 오는 10월 28일 도봉구 우이천(우이교-수유교 구간)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생태예술교육프로그램인 ‘우이천 예술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자치구문화재단 교류연계 활성화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동북4구(도봉,노원,성북,강북)를 가로지르는 우이천을 중심으로 도봉·노원·성북구 문화재단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우이천의 행복한 시간’ 사업 일환으로 기획됐다. 캠프는 주민들이 사랑하는 생태하천인 ‘우이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도록 하는 ▲생태예술공연 ▲예술교육프…
도봉구립소년소녀합창단이 ‘제6회 철원노동당사 평화동요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도봉구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 9월 23일 철원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예총철원지회가 주관한 ‘제6회 철원노동당사 평화동요제’ 중창 부문에 참가해 ‘우리가 바라는 평화로운 세상’이라는 곡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지난 25일 연습이 한창인 도봉구민회관을 찾아 도봉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합창연습을 참관한 뒤 이들과 함께 최우수상 수상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 구청장은 “…
10월 한 달간 도봉구 곳곳에서 지역 예술인‧단체의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창작작품이 펼져진다. 앞서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은 지난 5월 ‘2023 도봉 예술인·단체 창작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도봉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단체 20팀을 선정, 구민들에게 선보일 문화‧예술작품을 위해 총 1억 1천만 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재단 관계자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 역량 강화와 지역 주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10월 간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및 전시가 진행된다”며,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가족과 …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이 오는 9월 23일 도봉구청 옆 중랑천(도봉동 서원아파트 106동 앞)에서 생태문화프로그램 ‘노올장’을 개최한다. ‘노올장’은 생태와 친환경을 주제로 도봉구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예술교육을 선사하는 행사로 도봉구에서 활동하는 청년문화기획단체들의 6개월간 꾸준한 네트워크 회의를 통해 기획됐다. 본 행사는 탄소발생을 최소화하고자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진행되며 도봉구 청년 문화기획단체 ‘아트지트’, ‘문화비행’, ‘트리니’, ‘지구숨숨’, ‘그레이티’, ‘극단 예술고리 해보리’ 총 6팀이…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도봉구립여성합창단이 9월 1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7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거제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남도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재개된 전국 대회로, 총 25명 이상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성인 합창단 19개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도봉구립여성합창단은 Sanctus, 페스티벌 아리랑을 부르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였으며, 종합점수 8위를 기록해 성산콰이어, 용산구립합창단과 함께 장려상을 수상했다. …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오는 9월 5일까지 구민의 정서 함양 및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각종 행사 시 공연을 통해 도봉구의 위상을 높일 ‘도봉구립교향악단 전문단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19세 이상 60세 이하 관련 학사학위 이상 취득전공자로 ▲악장(바이올린) ▲반주자(피아노) 각 1명씩 모집한다. 신청은 9월 5일까지 도봉구 홈페이지(알림마당→고시/공고)에서 응모원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myfavorite@dobong.go.kr) 또는 도봉구청 문화체육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 …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난 7월 26일 CGV 방학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가족들과 함께 「슬기로운 온(溫) 가족영화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부모, 맞벌이 가정 등 평소 문화생활을 누리지 못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이날 총 116명의 드림스타트 부모와 아동이 참여해 최근 500만 관객을 넘은 디즈니 영화 「엘리멘탈」을 관람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함께 즐기고 힐링하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