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페이지 열람 중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강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11월 18일,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오(悟)늘, 성인(聖人)을 바라봄’이라는 슬로건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2000년 개관 이래 서울시 강북구내의 유일한 노인복지관으로 지난 20년 동안 강북구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이번 기념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라이브(Live) 기념식으로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었으며, 떡 케이크 컷팅식, 표창, 20주년 기념 홍보영상 및 노인인식개선영상…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한 “2019 노인 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과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2019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 592명, 노인재능나눔활동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지역 내 사회활동을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해는 652명의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사회활동 참여를 통하여 어르신들이 성취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지…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다가오는 10월2일 오후 12시30분부터 제23회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한 행사로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 ‘시니어 樂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전시실, 광장 등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어르신이 함께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행사로 우리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어르신의 주체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부스 운영 등의…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위원장은 4월22일 오전 강북노인대학(학장 민영철)을 최 미경 구의원과 함께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강북노인대학(학장 민영철)은 수1경로당의 지하와 2층을 사용하고 있는데, 강북구에서 지원하는 16개 노인교실 중에서 유일하게 대한노인회 강북구지회에서 운영하고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낮시간동안 지하강당에서는 노래교실, 한국무용, 고전무용, 건강댄스, 요가, 민요, 탁구 등이 진행되고, 2층 강의실에서 컴퓨터교실(기초,인터넷,ITQ,SWISH), 서예, 기타 교양강좌 등이 열리고 있다. 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