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여성일자리 취업 상담 버스 ‘일자리부르릉’ 운영 > 환경/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환경/정보

정보 성북구, 여성일자리 취업 상담 버스 ‘일자리부르릉’ 운영

여성 직업상담 및 교육정보 제공, 서울시의 다양한 여성일자리 정책 전달 22명에 구직상담, 이 중 18명 구직등록 일자리 연계 서비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포스트 호수 [제770호] 작성일 22-05-12 조회 12회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본문

서울시 성북구가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취업상담 버스 ‘일자리부르릉’ 을 운영했다.

 ‘일자리부르릉’은 성북구와 함께 서울특별시 여성능력개발원, 정릉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지만 구직 정보 부족 등으로 취업 현장에 나서지 못하는 고용 중단 여성, 청년 여성을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가 1대 1 구직상담, 여성일자리 및 직업훈련 정보 제공 등 취업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4월 29일 4호선 한성대입구역 인근에서 진행한 이번 ‘일자리부르릉’에는 22명이 구직상담을 받았으며 이 중 18명이 구직등록을 했다. 이들에게는 여성일자리 관련 다양한 정보와 일자리 연계의 기회가 제공됐다. 2021년에는 9회 운영했으며 260여 명이 참여하였다. 이중 174명이 구직등록을 했으며, 30명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성북구는 ‘일자리부르릉’을 권역 별로 월 1회 이상, 지하철 역 인근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지속적으로 운영 할 예정이다. 아울러 여성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하반기에 대규모 여성 취업 박람회도 예정하고 있다. 일자리부르릉의 일정과 장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정릉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화 070-4693-4755으로 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서울포스트신문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